티스토리 뷰

반응형

엉덩이 걷기

'엉덩이 걷기' 운동법은 계단을 활용한다. 먼저 다리를 11자 형태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를 준비를 한다. 계단을 오를 때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 계단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을 주며 계단을 올라야 한다.

전문의들은 꾸준히 엉덩이 걷기 운동을 하면 하체 비만과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 퇴근을 걸어서 실천중

출, 퇴근을 걸어서 6km 실천 중인데  살이 빠지기보다는 근육만 피로해지는 느낌이어서 엉덩이 걷기에 대해 알아봤어요. 

온천천 인데 경치가 참 좋죠?

걸을 때 당연히 허벅지·종아리도 힘을 쓰고 일을 하지만, 엉덩이도 힘을 쓰고 일을 해야 한다그래야 다리 근육만 지나치게 발달하지 않고, 그 부위에 피로가 쌓이는 걸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걸 해결하지 않으면 다리에 쌓인 피로가 부종으로 이어지고, 상체와 하체를 잇는 엉덩이의 순환 능력도 떨어져서 하체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다엉덩이 근육의 위치상 이 부위가 망가지면 위로는 뱃살과 튜브 살,, 아래로는 승마살과 종아리 알까지도 생기기 쉽다”라고” 설명했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사실 엉덩이 근육이 없어지게 되면 늙는 속도도 남들보다 훨씬 빠르다엉덩이 근육이 작을수록 빨리 죽는다는 연구도 있다”라고” 경고했다.

퇴근도 걸어서 갤럭시 폴더3로 찍은 사진인데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이 밝게 잘나왔네요.

엉덩이 걷기를 실천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네요.

실천 다이어트

엉덩이 걷기가 앉아서 엉덩이로 거든 운동인 줄 알았더니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이었네요.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걷기 운동 인증  (0) 2021.09.30
옥상 캠핑, 옥상 바비큐, 옥상 카페, 불멍  (0) 2021.09.29